일본어시작

반응형

[일본어 칭찬] 키가 크시네요. 멋있네요 일본어 칭찬 표현

 

처음 상대를 만났을 때,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인사한 후에 딱히 할 말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날씨에 대해서 이야기도 했다면

이제는 상대에게 칭찬을 해주면 분위기가 부드러워집니다.

 

1.키가 크시네요.

たかいですね。

세가 타카이데스네.

키가 크시네요. 멋있어요. 세련되네요. 일본어 표현

2.멋있네요.

かっこいいですね。

캇코이이데스네.

 

3.세련되네요.

おしゃれですね。

오샤레데스네.

 

여기에서 3번 표현은 일본 사람들이 정말 자주 사용합니다.

오샤레데스네.

 

평소보다 더욱 옷차림을 세련되게 입었다면

이렇게 칭찬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의 추천 표현]

きょうとくおしゃれですね。

쿄와토쿠니오샤레데스네.

(오늘은 특별히 세련되네요.)

 

상대에게 인사하고, 상대의 외모의 변화나 옷차림에 대해서 이야기해주면

한뜻 분위기가 부드러워집니다. 이런 언어 활동은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